본문 바로가기
영화추천

어바웃타임 멜로로맨스영화 2013

by 굿딜리버리 2023. 1. 1.
반응형



1. 어바웃타임에 대해

어바웃타임 영화는 멜로로맨스 장르의 영국영화로서, 영국에서 가장 먼저 2013년 9월에 개봉했습니다. 이후로 2013년 11월에는 미국에서, 2013년 12월에는 한국에서 개봉했습니다. 리처드 커티스 감독이 각본까지 맡았었고, 니키 켄티스 반즈, 팀 베번, 에릭 펠너와 함께 제작했습니다. 리처스 커티스 (Richard Curtis) 감독은 출생은 뉴질랜드에서 했으나 국적은 영국인으로 BBC 라디오에서 했던 코미디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을 시작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로언 앳킨슨과 함께 했었는데, 이 두 사람은 함께 다른 프로그램들도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영화계로 진출한 이후로는 주로 로맨스 영화들을 감독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팅 힐, 러브 액츄얼리, 어바웃 타임 등이 대표적인 영화였습니다.
본 영화는 영국의 워킹 타이틀에서 제작하였으며 시간 여행자에 대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관람객 평점 9점대, 네티즌 평점 9점대를 기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국 영화 중에서는 매우 성공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흥행하였던 기록이 북미나 영국보다도 더 높은 수익을 발생시켰습니다. OST 였던 How long will I love you 곡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3년에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한 내역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전체리뷰

남자주인공인 팀은 변호사였습니다. 그는 영화초반에는 모태솔로로 나오지만 과거로 돌아가는 시간 여행자로서 메리와 만나고 결혼을 하는 등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작품 속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팀이 성인이 되던 날, 아버지로부터 놀라운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되돌릴 능력이 있다는 사실이었는데, 이는 가문 대대로 내려져 오던 능력이었습니다. 모태솔로였던 팀은 그 능력을 통해 첫눈에 반한 메리라는 여자에게 다가갔습니다. 꿈에 그리던 여자와 함께 최고의 순간을 즐기지만 예상치 못한 일들을 듣고 겪게 되었습니다. 팀이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서 시간을 되돌릴 수록 주변사람들의 상황들과 스케줄들이 얽히고 사건 사고가 일어나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메리가 셋째를 갖자고 이야기를 할 때, 팀은 아버지를 볼 수 있는 현재에 살 것인지 아니면 자신이 그토록 사랑하는 아내 메리와 함께 미래를 살아야 할 지 고뇌를 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선택들을 두고 팀이 어떤 선택을 할 지 지켜보는 관객들로 하여금 같이 고민하고 마음을 졸이도록 연출이 되었습니다.
특히 아버지였던 제임스 레이크는 팀보다 먼저 시간 여행자로서 살아갔던 선배로서 팀의 고충을 알아주는 유일한 사람으로 등장하고 아들의 고민을 함께 해줄 만큼 아들을 사랑하는 가정적인 아버지의 모습으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자녀들에 대한 사랑의 마음으로 결국 자신의 죽음을 받아들이는 인물로 관객들에게 가치 있는 삶이란 무엇인지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었습니다.

3. 등장 배우들

남자 주인공이었던 팀의 역할은 도널 글리슨 (Domhnall Gleeson)이 맡았습니다. 그는 1983년 아일랜드 출신으로 2004년 6연발 권총이라는 영화를 통해 데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빌 위즐리 역할을 맡았던 것으로 관객들에게 알려진 인물이었습니다. 2014년 프랭크, 2015년 언브로큰, 2016년 브루클린, 2018년 피터 래빗 등 32개의 필모그래피로 다양하게 활동을 해왔습니다. 거의 한 해에 2-3편 정도 영화나 TV쇼에 출연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널 글리슨의 아버지였던 브렌던 글리슨 또한 아일랜드의 배우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생도 배우입니다. 도널 글리슨이 영화상에서는 평범한 남자로서 역할을 주로 맡는 편이지만 실제 그의 지인들을 통해 들려오는 그의 성격은 재미있고 유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자 주인공이었던 메리는 레이첼 맥아담스 (Rachel Anne McAdams)가 맡았습니다. 그녀는 1978년 캐나다 출신으로 요크대학교 연극과에서 공부했습니다. 2001년 샷건 러브 돌스 라는 드라마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2004년 노트북에서 주인공이었던 앨리 역할을 맡았던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같은 해 퀸카로 살아남는 법에서도 조연을 맡았었습니다. 시간 여행자의 아내라는 2009년 영화에서도 주연을 맡았는데, 어바웃타임의 내용과도 같은 맥락으로 이어지는 영화였습니다. 2012년 미드나잇 인 파리, 2015년 어린왕자 등 30개의 필모그래피로 다양하게 활동해왔습니다. 그녀는 귀여운 외모와 아름다운 미소를 가지고 있고, 데뷔를 늦게 한 편이지만 좋은 딕션을 가지고 훌륭한 연기를 하며 인기를 몰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