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추천

안녕, 헤이즐 특별한 사랑이야기

by 굿딜리버리 2023. 1. 2.
반응형



1. 안녕, 헤이즐

본 영화는 2014년 8월 13일에 한국에서 개봉되었습니다. 12세 관람가로서 미국영화였는데, 드라마 형식의 멜로, 로맨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2시간 정도 상영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조시 분 감독의 지휘 아래 제작이 되었으며 존 그린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헤이즐이 어거스터스에게 추천했던 장엄한 고뇌 (An Imperial Affliction) 라는 소설은 작가 피터 밴 하우튼이 집필한 가상의 소설이었습니다. 이 소설을 통해 영화는 본 작품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하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영화와 소설의 차이점이 몇 가지들이 발견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 어거스터스가 더 일찍 죽었다는 점, 소설에서는 헤이즐이 채식주의자였다는 점, 헥틱 글로우 라는 밴드에 대해서 헤이즐이 여러번 이야기했던 것은 소설에서만 등장했다는 점 등이 있었습니다.
처음 안녕, 헤이즐 영화가 뉴욕에서 공개 되었고 이후 흥행하게 되면서 비평가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5년 MTV영화제에서 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여자배우상, 최고의 키스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 스토리라인

여자 주인공인 헤이즐은 십대 소녀였습니다. 그녀는 병을 앓고 있었는데, 갑상선 암이었습니다. 상태는 폐까지 전이가 되어 힘겨운 상황이었습니다. 어머니는 딸인 헤이즐에게 우울증이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암 환자를 지원해주는 곳에 가서 친구를 사귀면 좋겠다는 생각에 헤이즐과 함께 그 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한 소년을 만나게 되는데, 그의 이름은 어거스터스 워터스였습니다. 모임 이후에 어거스터스의 초대를 받은 헤이즐은 그의 집에 놀러가서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서로 책을 추천해주기도 했는데, 헤이즐이 추천해주었던 장엄한 고뇌라는 책은 결말이 나지 않아 어거스터스의 궁금증을 샀지만 작가는 출판이후에 잠적했다는 것을 헤이즐은 전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어거스터스는 거기서 끝내지 않고 메일을 통해 작가와 연락이 닿았습니다. 그 결말에 대해 작가에게 물었지만 작가는 그가 있는 곳인 암스테르담에 오면 직접 알려주겠다고 말했습니다. 헤이즐의 어머니는 반대했지만 어거스터스가 비행기 티켓을 구해주고 결국 작가를 만나러 가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어거스터스와 헤이즐은 암스테르담에 도착해서 작가를 만났지만 알고보니 알코올 중독 환자였습니다. 충격을 받은 두 사람은 낙심을 하고 그곳을 떠났습니다. 메일을 주고 받았던 작가의 비서 리더비히는 사과의 의미로 헤이즐과 어거스터스의 여행에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헤이즐과 어거스터스는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확인하고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지만 어거스터스는 암이 재발하여 상태가 악화된 상태였습니다. 결국 어거스터스는 죽게 되고 그의 장례식에서 헤이즐은 작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작가는 그녀에게 사과하며 어거스터스의 편지를 건네주었습니다.

3. 출연배우들과 감독 정보

여자주인공이었던 헤이즐의 역할은 셰일린 우들리 라는 미국 출신의 배우가 맡았습니다. 그녀는 1991년 생으로 키가 173cm로 큰 신장조건을 가졌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12년 디센던트 라는 영화에서 조연을 맡았었고, 2014년 버진 스노우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2021년 모리타니안 이라는 영황에서 주연을 맡는 등 14개의 필모그래피로 활동을 해왔습니다.
남자주인공인 어거스터스 역할은 안셀 엘고트 라는 미국배우가 맡았습니다. 그는 1994년생으로 셰일린 우들리와 동일하게 큰 신장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193cm의 키였습니다. 안녕, 헤이즐과 같은 해에 개봉했던 다이버전트, 멘, 우먼&칠드런 이라는 영화에서 조연을 맡았습니다. 이후 2017년 베이비 드라이버, 2022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영황에서 주연을 맡는 등 13개 필모그래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조쉬 분이라는 안녕, 헤이즐의 감독은 1979년 태어난 미국출신의 영화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였습니다. 그는 2012년 스턱 인 러브 라는 영화를 통해 데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2020년 뉴 뮤턴트 라는 영화에 감독과 각본으로 참여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