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이야기들

발렌타인데이 뜻 선물 추천

by 굿딜리버리 2023. 2. 11.
반응형

 

올해 밸런타인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맞아 연인이나 평소 좋아하는 마음을 갖고 있던 님에게 '무엇을 선물할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을 보시며 밸런타인데이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초콜릿을 선물하면 좋을지 또는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베스트 3 모아봤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보세요:-)

 

 

 

 

 

I 밸런타인데이 뜻

밸런타인의 문화로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탕과 꽃을 선물하곤 하는데요. 이러한 전통은 고대 로마시대의 축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해마다 2월 15일이 되면 사제들은 로마의 선조들이 늑대에게 양육받았던 동굴에 모였다고 해요. 그리고 귀족 혈통을 가진 젊은 이 두 사람 머리에 염소의 피를 발랐고, 염소 가죽으로 만든 채찍으로는 젊은 여인들을 치면서 거리를 뛰어다녔다고 합니다. 이러한 의식은 가축이나 농작물을 보호하고 다산을 기원하는 의식이었습니다.

 

 

 

 

 

이 축제에서 묘미(?)는 연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으로 만들고 싶은 누군가의 이름을 추첨하는 것이었는데요. 당시 기독교가 전파되면서 이러한 전통이 혼합되었습니다. 5세기에는 이 축제에 밸런타인이라는 순교자의 이름으로 축제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발렌타인은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고 연인들의 결혼을 비밀리에 진행해준 주교였다고 하네요. 한편으로 발렌타인이라는 또 다른 사람은 기독교인이 박해를 받을 당시 도움을 주었다고 전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밸런타인데이가 지금까지 유래되고 있는 데에는 영국의 공이 컸습니다. 초서와 셰익스피어의 작품에서 발렌타인 데이가 언급되었고 이로 인해 영국에서는 지금까지도 발렌타인 데이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수 있었습니다. 

 

 

 

 

 

 

I 발렌타인 데이 초콜릿 추천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리는 초콜릿은 "고디바 GODIVA"입니다. 

 

고급 초콜릿으로 가장 유명한 초콜릿인데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패키징에 사랑이 가득 담긴 고디바 초콜릿이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초콜릿만 먹기에는 단조롭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쿠키세트도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초콜릿은 "로이스 ROYCE"입니다.

일본의 초콜릿 브랜드인데 한국에서는 매장이 다 철수했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도 온라인으로 직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로이스는 다양한 맛이 있고, 부드럽게 녹는 생초콜릿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생초콜릿이기 때문에 그만큼 맛있지만 단점이 하나 있다면 역시 생초콜릿이기 때문에 잘 녹는다는 점이겠죠?

 

 

 

 

 

세 번째로 추천드리는 초콜릿은 "레더라 Laderach" 초콜릿입니다.

 

스위스의 초콜릿인데요. 무려 백 년이 넘는 아주 전통적이고 유명한 수제 초콜릿입니다. 레더라는 생산도 스위스에서 직접 하고 있는 브랜드이며 낱개로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프라인 매장도 압구정이나 SFC몰에서 가능합니다. 패키징도 고급져서 선물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